본문 바로가기
리틀마이키친

고속터미널 칼국수 맛집 베테랑 칼국수

by 호호아줌마_ 2020. 1. 21.
반응형

오늘은 언니가 서울에 와서 고속터미널에 배웅한 김에 

신랑을 고속 터미널로 불러 저녁을 사 먹기로 했다. 

고속 터미널 갈때마다 먹는 베테랑 칼국수!!! 

 

전주에서 대학을 다녀서 베테랑 본점에도 가서 늘 먹었었는데 

처음 고터에 베테랑 칼국수가 들어온다는 소식을 듣던 날 쾌재를 불렀다. 

 

고속터미널 베테랑 갈국수 

늘 갈 때마다 사람이 만석인 베테랑 칼국수 

고터 베테랑 칼국수의 좋은 점은 스피드!! 

앉자마자 쫄면 나오는데 30초 만두 나오는데 45초 칼국수 나오는데 1분컷정도 되는 것 같다 

버스시간 얼마 안 남았는데 너무너무 배고프신 분들 강추 ㅋㅋㅋㅋ 

국수라서 회전이 빠르고 손님이 계속 들어오니까 아마 주방에서는 쉴 새 없이 만들고 계시는 것 같다 

그럼 맛없지 않냐? ㅋㅋ 노놉 ㅋㅋ 

매일 아침 반죽한 생명과 만두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나는 음식점을 갈 때 맛도 중요하지만 항상 사람이 많은 곳을 찾아가는 편인데 

다른 게 아니라 사람이 많으면 회전율이 높고 재료 소진이 빨리 되기 때문에 

신선한 재료를 쓸 것 같아서!? 이다 ㅋㅋㅋ 

가보면 알겠지만 여기는 정말 미친회전율을 자랑한다. ㅋㅋ 

 

이건 뭔가 서초구에서 맛집도 선정해 주는 모양이네 ㅋㅋㅋ 

서초구 선정 맛집이라고 하니 맛도 보장이라는 것! 

 

먼저 칼국수는 집에서 만든 칼국수와는 굉장히 다른 맛이다. 

근데 맛있어~

베테랑 칼국수

원래 낮은 국수 그릇에 막 넘칠 듯이 찰랑찰랑하게 담아주는 게 시그니처라고 생각했는데 

그릇이 바뀌었나보다 하긴 서빙할 때 쏟을 까 봐 조마조마했는데 잘 바꿨다고 생각한다.

또 특이한 점은 들깨 가루인가? 가 엄~ 청 들어가서 고소함 폭! 발!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다 생각함 ㅋㅋ 

 

양은 남자가 먹어도 모자라지 않을 만큼 넉넉~~ 하다!! 

다음 만두!! 

원래 10개씩 나오는데 너무 배고파서 두 개 집어먹고서는 아! 사진!! ㅋㅋ 

음식 앞에 이성을 잃는 나란 인간 ㅋㅋ 피도 얇고 (개인적으로 피 얇은 만두 너무 좋아함) 한입에 먹을 수 있어서 

사이드 메뉴같이 항상 시키는 만두! 

또 이 집은 칼국수 말고도 쫄면도 맛있기로 유명한 집이라 

항상 신랑이랑 올 때는 칼국수 + 쫄면 + 만두를 시켜먹는다. 

아마 이런 사람들이 많아서 기본 세트 정도로 생각하는 듯?

그리고 이 집의 제일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깍두기!!!!! 

깍두기인데 무말랭이 같은 식감도 있고 꼬득꼬득한게 중독성 갑 ㅋㅋ 

깍두기와 칼국수가 진짜 찰떡궁합이고 칼국수 한 젓가락에 깍두기 한 개 필수!!! 

너무나 맛있는 것! 

 

주변에 사시거나 급하게 버스 타고 가셔야 되는 분들은 만두 같은 거는 포장해 가셔도 좋을 것 같다. 

사실 쫄면도 예전에는 분식집에서 진짜 많이 했었는데 

가만 생각해보면 요새는 프랜차이즈 분식이 많아서 쫄면 하는 분식집이 많이 없는 듯...

 

전주에 들르면 본점도 꼭 한번 가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칼국수집! 

세상의 모든 면을 맛보고 싶은 면 덕후의 추천 ㅋㅋ 

오늘의 저녁은 요렇게! 냠냠~!! 

 

위치는 고터 호남선 대합실!!! 

↓↓↓자세한 정보는 요기에 ↓↓↓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36022769

 

베테랑분식 센트럴지점 : 네이버

리뷰 857 · 생활의달인 450회

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