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틀마이키친

보라매공원 짜장면집 사천탕수육 리뷰(feat.탕수육의 유래)

by 호호아줌마_ 2020. 1. 25.
반응형

오늘은 보라매공원 근천에 위치한 짜장면집 

"천지" 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천지는 일단 짜장면집이나~ 

우리는 천지에서 사천 탕수육을 주로 시켜 먹지요.

탕수육을 먹고 싶긴 한데 양념치킨도 먹고 싶다 할 때! 시키면 딱인 맛이랄까 ?

탕수육에 양념치킨같은 맛인데 매콤함과 새콤함이 추가된 맛인 것 같아요 

갑자기 티비에서 맛표현 잘 못하는 연예인들의 심정을 막 알것 같고 .. 그러네요 ㅋ 

뭐 긴말보다 일단 비주얼 한번 보시고요~ 

천지 사천 탕수육과 서비스로 나온 군만두!!! (feat.테라는사랑)

군만두 밑에도 탕수육이 가득가득 들었습니다! 

사천탕수육을 한번 맛본뒤로는 그냥 탕수육은 잘 안시킨다는 점. 

서비스 군만두도 많쥬~? 맛있겠쥬~? 

사천탕수육 소스에 군만두 찍어먹으면 또 그것 또한 존.맛.탱..ㅋㅋㅋ 

사진 보니까 다시 먹고 싶네요... 

근데... 다이어트 하는거 아녔나? 

맛불리님 미안....ㅋㅋㅋㅋ 살이 찌는 이유가 다 있는듯.. 히유히유 

 

집들이 할 때나 맥주안주로는 진짜 최고인듯요! 

클로즈업 샷 크으~~~ 비쥬얼좀 보세유~

보기만해도 맛있어 보이죠??? 업체로 부터 받은거 1도 없음. 

곧 다른 지역으로 이사가는데 ㅠㅠ 

거기도 사천 탕수육이 있으려나요? ㅠㅠ 

 

짜장면집 많긴한데 복불복 진짜~~ 많잖아요~~~ 보라매역 근처 사신다면 

천지 사천 탕수육에 맥주한잔!!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천지 전화번호는~ 

요기로 하면 되시고요~ 전화번호가...많.... 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쩌다보니 계속 외식만 포스팅 하고 있는것같은 느낌이네요?????? 

 

이래서 돈이 안모이는것인가...ㅋㅋㅋ 

갑자기 포스팅 하다보니 탕수육의 유래가 궁금해졌는데요? 


■ 탕수육의 유래

탕수육은 아편전쟁 직후 수세에 몰린 중국인들이 영국인들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개발한 음식이라는 굴욕의 역사가 담겨 있다. 1842년 청나라가 영국과 강화조약을 체결함에 따라 홍콩은 150년간 영국의 지배를 받게 된다. 이에 따라 홍콩과 광저우 등지에 많은 영국인들이 이주해 왔으나, 이들은 음식 문제로 불편을 겪었고 급기야 중국 측에 항의까지 하게 된다. 이에 중국인들은 육식을 좋아하는 영국인들의 입맛에 맞고 서투른 젓가락질로도 잘 집어먹을 수 있는 요리를 개발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탕수육이었던 것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탕수육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오호~ 맨날 먹기만 맛있게 먹었지 아픔이 서린 음식이었군요 ㅠㅠ 

먹으면서 이런 시사상식 하나씩 챙겨 보는것도 나쁘지 않네요~~ 

뭔가 죄책감을 더는 기분이랄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핑계도 가지가지다 진짜 ㅋㅋㅋ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이만~ 뿅~~~!!! 

반응형

댓글